코인분석

비탈릭 vs 바이낸스 CZ, 아르헨티나와 일본은 어떤가? 정부의 블록체인 산업분류?

1530879186431.jpg

하양이아빠입니다. 하루가 너무 금방가네요.

저녁시세 보시죠.

Screenshot_20180712-183703_Chrome.jpg

Screenshot_20180712-183712_Chrome.jpg

어이쿠 ㅠㅠ 쳐다보기가 싫은 상황이네요. 좋은날 오겠죠 머.

하루동안 뉴스를 정리해 봅니다.

Cnoll 님 글입니다. @kimjaeh9
제가 제목을 정해봤죠.

비탈릭 vs CZ / 탈중앙화 코인 vs 중앙화 거래소

https://steemit.com/coinkorea/@kimjaeh9/cnoll-ceo

이더리움 CEO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현재의 중앙화된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부정적인 말을 남겼습니다.
I definitely hope centralized exchanges go burn in hell as much as possible - Vitalik Buterin
나는 진짜 중앙화된 거래소들이 지옥에서 다 타버렸으면 좋겠다 - 비탈릭 부테린

CZ는 중앙화 거래소가 없었다면 지금의 암호화폐 시장 규모 및 블록체인 기술 관심은 지금의 10배 이하였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누군가 하찮고 지루한 고된 일을 한다고 그들이 더러운 것은 아니다. - 바이낸스 CEO CZ

제 의견은요. 비탈릭 쪽에 약간 기울지만(비탈릭은 이상주의자죠) 두개의 조화가 필요할듯 합니다.

실제로 탈중앙화 거래소만 있다면 예를 들어 IDEX를 쓴다면 암호화폐 거래소를 쓸사람이 과연 몇명이나 될까요. 과도기적 단계라고 할지라고 아직은 중앙화된 거래소가 필요해 보입니다.

덱스는 쉽지는 않아요. 일반인들이 쓰기에는.

하양이아빠의 아주 쉬운 암호화폐 이야기 180526_44.PNG

나중에는 좀 편하게 쓸날이 오겠죠. 비탈릭도 너무 현실세계와 싸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르헨티나, 일본 소식

https://steemit.com/kr/@coinpresskorea/53fy2b
경기침체로 아르헨티나의 법정화폐 가치가 급락하면서, 암호화폐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해 말 미국 기준금리가 인상되면서 자본 유출과 함께 아르헨티나 페소화 가치가 연초 이후 달러화 대비 25% 떨어졌다

[블룸버그 "암호화폐 거래 중심 중국에서 일본으로"]
글로벌 금융 미디어 블룸버그가 12일 전세계 비트코인 거래의 중심이 중국에서 일본으로 옮겨가고 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는 이날 업계 전문가를 인용 "비트코인 법정화폐 거래에서 위안화가 차지하는 비중이 1%까지 떨어진 상태"라며 "반면 엔화가 차지하는 비중은 44%에 육박한다"고 설명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일본 엔화 거래 비중이 높다는 이야기는 많이 있었는데요. 일본 정부에서도 친 암호화폐 쪽이구요. 암호화폐 활성화가 경기부양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파악하고 있습니다. 물론 세금이 높습니다만.

아르헨티나는 정부 정책보다는 경기가 침체되어 암호화폐가치가 오른다고 어떻게 보면 일본과 반대되네요.

어쨋든 점점 기존 경제 시장과의 영향력이 증가하는것은 사실인듯 합니다.

<정부 산업분류에 '암호화 자산' 명문화>
12일 전자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정부부처 합동으로 오는 25일 블록체인을 세분화한 산업분류 체계를 발표할 예정이고, 분류 체계에는 블록체인 유관 산업을 10가지로 세분화해. 그간 제도권 산업으로 인정받지 못하거나 별도 산업에 통합, 분류됐던 블록체인 사업 지위도 상당부분 올라갈 것으로 분석돼. G20에서 암호화폐를 가상 자산으로 인정하기로 방침을 정한 가운데 한국도 암호화폐거래소는 물론 전자화폐를 별도 산업으로 분류해.
(블록레인뉴스, 텔레 @blocklane)

정부의 기조는 블록체인은 좋은놈. 암호화폐는 나쁜놈이죠. 하지만 실제로는 둘은 뗄수 없는데요. 전 프라이빗 블럭체인은 기존의 서버와 다를바 없다고 판단합니다.

왜냐하면 비트코인 자체가 중앙화 집단의 신뢰성을 믿지못해 나온건데 프라이빗 블럭체인은 더더욱 믿을수 없죠. 블럭체인은 퍼블릭 블럭체인이 제맛입니다. 프라이빗은 만약 쓴다고 가정할때 최소 국가나 공공 기관이상 신뢰기관인 경우 인정할수 있겠네요.

하양이아빠의 아주 쉬운 암호화폐 이야기 180526_8.PNG

오늘의 짤 입니다.

3be81d5a5bdc2b.jpg

즐거운 밤 되세요.

댓글과 피드백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하양이아빠 하양이아빠 · 2018-07-12 19:22 · 조회 1009
전체 0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