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분석

미국 하원 청문회 소식! 골드만삭스 CEO는 우리편? 마스터카드 블록체인 사업? 스캠코인 2개?

1530879186431.jpg

하양이아빠입니다. 간밤에 미국에 큰 일이 있었죠.
미 하원 청문회입니다.

코인니스 뉴스를 통해 찬성 반대측 입장을 제가 정리 해보고 트위터 뉴스를 첨부해볼께요.

아래의 글은 코인뉴스 앱을 참고하였습니다.

☆ 찬성측 의견
[前 CFTC 위원장 “암호화폐가 난관을 극복하고 성공하길 바란다”]
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인 개리 젠슬러(Gary Gensler)가 오늘 미국 하원에서 열린 청문회에서 “비록 아직도 극복해야 할 수많은 기술적 문제와 업계의 난관들이 있지만, 나는 암호화폐 기술이 성공하길 바란다”라며 “현재까지 3,800여 개의 ICO가 진행됐으며, 200개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수천만명의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 가치의 55%는 비트코인이 아닌 알트코인들이다. ICO의 실패 확률은 매우 높으며 2017년 한 해 ICO의 59%가 실패하거나, 거의 실패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美 하원 위원장 “토큰 네트워크가 디지털 자산보다 더욱 발전할 것”]
미국 하원의 마이클 코나웨이(Michael Conaway) 위원장이 하원 주재로 진행된 청문회에서 “디지털 자산은 결제 시스템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나는 토큰 네트워크가 그것보다 더욱 발전하고 통용될 것이라고 믿는다. 암호화폐가 더욱 강력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갖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필요하다면 국회와 규제기관이 새로운 규제 프레임워크를 만들어 내야 한다”고 말했다.

마이클 코나웨이(Michael Conaway) 하원 위원장 "암호화폐는 결제 시스템으로 여겨지나, 그보다 더 믿을 수 있고, 발전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 "암호화폐에 대한 체계적인 규제 프레임 워크를 구축하는게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국회와 규제기관이 새로운 규제 프레임워크를 만들어 내야 한다”

안드레센 호로위츠의 LP 스캇 쿠퍼(Scott Kuporr) "토큰의 발생은 하나의 투자 계약으로, 이에 따른 규제와 관리를 받아야 한다는 데에는 어떠한 이견도 없다. 다만 토큰이 하나의 기능을 갖게 된다면, 그 가치가 실용성에 대한 가치로 평가 되어야 할 것이다", "비트코인은 최악의 자금 세탁 방식이다. 모든 거래가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대니얼 고파인(Daniel Gorfine) CFTC 최고 혁신 책임자 "CFTC는 현재 암호화폐 관련 규제를 체계적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자원을 모색하고 있다"

클로비어(Clovyr)의 엠버 발뎃 CEO "암호화폐는 제3의 중개자에 의존하지 않고 사람들 자신이 보유한 무언가를 인터넷을 통해 보낼 수 있게 만들었다. 암호화폐가 곤경(경제난)에 빠져있는 사람들에게 다리(교량)를 놓아주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조슈아 페어필드 워싱턴 대학 법학과 교수 "유동량 분석을 통해 범죄자들을 잡을 수 있다. 블록체인은 유동량 분석에 상당히 적합하다"

☆ 반대측 의견
[美 하원의원 "미국인, 암호화폐 구매·채굴 금지해야"]
18일(현지시간) 미국 하원에서 열린 암호화폐 관련 청문회에서 브레드 셔먼 하원의원이 "미국인들의 암호화폐 구매와 채굴을 금지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https://twitter.com/coindesk/status/1019697493200769025?s=19

US Congressman Calls for Ban on Crypto Buying and Mining https://t.co/C0dUukS2s6https://t.co/kB5ioGavER

☆ 미 연준 의장 의견
[美 연준 의장 “연준, 디지털화폐 발행 계획 없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 제롬 파월(Jerome Powell)이 청문회에서 디지털 화폐에 대한 관점을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는 진정한 화폐가 아니며, 투자자에게 중대 리스크를 야기할 수 있다”라며 “암호화폐는 위협적일 만큼 강력하지 않다. 연준은 디지털화폐 발행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또한 “암호화폐는 규제받아 마땅하지만, 연준이 규제할 대상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美 하원 암호화폐 청문회, 美연준 의장 발언 및 입장 정리]
1.암호화폐는 아직 위협이 될만큼 커지진 않았다
2.미연준은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마련하지 않을 것이다.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필요하지만, 연방정부가 주체는 아니다.
3.암호화폐는 진정한 화폐가 아니다, 투자자들에게 큰 리스크를 가져올 수 있다.
4.암호화폐 관련 규제 문제는 방대하고, 동시에 부족하다.
5.미국 당국은 암호화폐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다.

☆ 청문회 관련 기사

U.S. Congress Strikes Positive Tone on Cryptocurrency in Latest Hearing

https://www.ccn.com/u-s-congress-strikes-positive-tone-on-cryptocurrency-in-latest-hearing/amp/?__twitter_impression=true

아직 평가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기사 헤드라인은 긍정적이라는 평가입니다.
제도권에 넣기가 쉽지가 않겠지요.

오히려 미 연준의장의 말은 긍정적으로 들리네요.

☆조금 전에 올라온 Forbes 기사

골드만 삭스의 새로운 ceo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려고 들여다 보고 있다
Goldman Sachs' new CEO David Solomon is looking into adding bitcoin and crypto to its portfolio

https://www.forbes.com/sites/billybambrough/2018/07/17/big-for-bitcoin-goldman-sachs-new-ceo-is-keen-on-crypto/?utm_source=TWITTER&utm_medium=social&utm_content=1674674549&utm_campaign=sprinklrForbesMainTwitter#62a7c83242d6

[美 헤지펀드 재벌 라스리 "BTC, 4만달러 돌파할 것"]
18일(현지 시간) 헤지펀드 '애비뉴 캐피털'의 공동 설립자인 억만장자 마크 라스리(Marc Lasry)가 미국 경제 및 금융 전문 방송 채널 CNBC와의 인터뷰에서 "BTC가 전 세계에서 '주류(mainstream)'가 되고 거래가 편리해지며 결국 4만 달러 고지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그는 "현재 투자 포트폴리오의 1%는 BTC가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마스터카드는 '암호화폐' 사업이 아닌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중이다.
https://steemit.com/kr/@jingyuhan/2ai35p

[카카오 사칭 ICO 사기 '주의보']
19일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카카오를 사칭해 ICO 프리세일을 진행 중인 사기 사례가 포착됐다. 이에 대해 카카오는 "최근 당사를 사칭해 코인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는 '카카오 네트워크'(KON)이라는 피싱 사이트가 발견됐다"고 19일 밝혔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사이트에는 19페이지 분량의 백서를 공개됐으며 카카오 서비스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아울러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를 비롯한 업계 전문가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는 허위 사실도 담겼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https://t.me/coinforum1/1085
[스캠주의] https://www.kakao.network/

현재 여기서 판매중인 코인은 전부 사기라고 합니다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X에서는 모르는 부분이며 사기라고 합니다.

벌써 60 이더 가까이의 피해자가 있네요

다들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인기검색어 1위 신일그룹, 스캠이 아닌걸까?<돈스코이호>
https://steemit.com/kr/@jingyuhan/4cwjcr-1

요약

  1. 미국은 아직 논쟁중이지만 긍정적 평가
  2. 골드만 삭스 ceo는 우리편?
  3. 카카오 사칭 ico
  4. 돈스코이호 사기? 신일골드코인

가급적 그림은 빼고 올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소식을 전해드렸어요. 좋은날 오겠죠.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저는 정보를 전해드리구요. 판단은 스스로 하셔야 합니다. 재미있는 정보글 작성해봅니다.

피드백 댓글 환영합니다.

※ 원문보기

https://steemit.com/coinkorea/@moon0819/ceo-2

하양이아빠 하양이아빠 · 2018-07-19 08:03 · 조회 678
전체 0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