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분석

각국소식 정리! 투자업체들의 BTC 전망!

1530879186431.jpg

하양이아빠 입니다.

7월에 마지막 날입니다.

24시간 50위권내 금액 변동폭은 아래 사이트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현재 시총은 292,555 Million Btc 비중 47.98% 입니다.

https://coinmarkets.today

Screenshot_20180731-084615_Chrome.jpg

Screenshot_20180731-084627_Chrome.jpg

간밤에 뉴스를 볼께요.

☆ 뉴스 요약
1.인도
(1) 후오비, P2P 거래를 통해 인도 시장에 진출 선언, (2) RBI 암호화폐 금지령 후, 불법 거래 성행
※ RBI : 인도 중앙 은행(Reserve Bank of India, RBI)
2.캐나다
(1) 중앙은행 암호화폐, 복지정책에 긍정적 효과
(2) 갤럭시 디지털, 캐나다 토론토 벤쳐거래소서 거래 예정
3.칠레
(1) 5,000여개 상점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지불 수용'
4.영국
(1) 송금서비스 업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최초 지원
(2) 축구 구단 울버햄튼, 암호화폐 거래소와 스폰서 계약
5.필리핀
(1) 필리핀에서 마닐라 코인 발행
6.일본
(1) SBI그룹, 기관 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파생상품 플랫폼 출시 예정
7.투자업체
(1) 모건크릭캐피탈 CEO “BTC, 6년 안에 5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
(2)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시장, 상승세 지속하지 못할 것”
(3) 트레이드 터미널 창업자 "월스트리트 대형 헤지펀드, 암호화폐 시장 진출 검토"

■ 인도 소식
후오비, P2P 거래를 통해 인도 시장에 진출 선언
https://goo.gl/hekA5J
후오비, 인도 규제를 P2P 방식으로 해결

[印 RBI 암호화폐 금지령 후, 불법 거래 성행]
외신에 따르면, 인도 중앙은행(RBI)의 암호화폐 금지령 이후 현지에서 BTC·ETH 등 메이저 코인들의 불법 거래가 성행하고 있다. 이는 'Dabba 트레이딩'을 활용한 것으로, 브로커들을 통해 공식 플랫폼 외부에서 거래를 진행하는 대표적인 불법 거래 방법이다. 과거에는 기존 주식 거래에 이를 악용했으나, 최근 비트코인 거래에 이를 도입해 큰 수익을 창출한 바 있다. 이와 같은 불법 거래는 이전에도 존재했지만, RBI의 금지령 이후 그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캐나다 소식
캐나다중앙은행 "중앙은행發 암호화폐, 복지정책에 긍정적 효과"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3360733

[갤럭시 디지털, 캐나다 토론토 벤쳐거래소서 거래 예정]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억만장자이자 헤지펀드 매니저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전용 상업은행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이 "오는 8월 1일부터 캐나다 토론토 벤쳐거래소(TSX Venture Exchange)에서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칠레 소식
칠레의 5,000여개 상점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지불 수용’
https://coincode.kr/archives/6199

■ 영국 소식
송금서비스 업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최초 지원
https://tokenpost.kr/article-3587

[英 축구 구단 울버햄튼, 암호화폐 거래소와 스폰서 계약]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코인뉴스(CryptocoinsNews)에 따르면,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 구단 울버햄튼 원더러스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딜(CoinDeal)과 18-19 시즌 스폰서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최초 암호화폐 관련 기업의 스폰서 계약이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필리핀 소식
['온라인 블록체인', 필리핀에서 마닐라 코인 발행]
외신에 따르면, 영국 블록체인 기업 온라인 블록체인(Online Blockchain)이 필리핀에서 금융 거래를 위한 마닐라 코인을 발행한다. 은행 서비스가 보급되지 않은 상황이 블록체인과 핀테크 기업이 화폐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필리핀 중앙은행은 86%의 주민이 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상태라고 밝힌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일본 소식
[日 SBI그룹, 기관 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파생상품 플랫폼 출시 예정]
닛케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대형 금융그룹 SBI 홀딩스와 자회사 SBI 크립토 엔베스트먼트가 일본 전자 금융 거래 기업 클리어마켓(Clear Markets)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 기관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파생상품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30일(현지 시간)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투자업체
[美 모건크릭캐피탈 CEO “BTC, 6년 안에 5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미국 모건크릭캐피탈(Morgan Creek Capital) 설립자이자 CEO 마크 유스코(Mark Yusko)가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며 "6년 안에 50만 달러까지 상승할 예정"이라고 내다봤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84% 하락한 8,139.83 달러에 거래되고 있고, 1398.42억 달러 규모의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시장, 상승세 지속하지 못할 것”]
마켓워치(marketwatch)에 따르면, 이번 달 BTC가 상승세를 보였지만, 골드만삭스 최고투자책임자 샤민 모사바(Sharmin Mossavar)는 “BTC 등 암호화폐의 가격이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폐가 기존 법정통화의 3가지 기능인 교환 매체, 측정 단위, 가치 저장 수단을 대체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트레이드 터미널 창업자 "월스트리트 대형 헤지펀드, 암호화폐 시장 진출 검토"]
중국 현지 경제 및 금융 전문 미디어 차이징(財經)에 따르면, 최근 중국계 양적 거래 플랫폼 트레이드 터미널(Trade Terminal)의 창업자 야오멍(Yao Meng)이 "월스트리트 소재 대형 헤지펀드 및 신탁기금 운용사가 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검토 중이다"며 "만약 조 단위(달러) 자본이 시장에 유입되면, 총 운용 자산의 0.5~1.0%에 불과한 금액이더라도 암호화폐 시장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미국 당국의 명확한 규제 정책이 서면, 월스트리트 자본이 유입되며 전 세계 암호화폐 시장 및 거래소 산업은 재조정 국면을 맞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총평
골드만삭스의 부정적 의견을 빼고는 다 괜찮은 소식이네요. 좋던 싫던 뉴스는 봐야하고, 그 뉴스중에 정확한 판단을 할수 있는 눈을 길러야 합니다.

인도 이야기를 해보면요. 참 매력적인 시장이나 암호화폐 시장 점유율은 아직 높지는 않습니다. 중국과 더불어 암호화폐 반대 입장을 표명중이구요.

하지만 후오비의 P2P시장 진출과 불법거래 성행소식은 분명 암호화폐에 대한 인도인들의 수요가 있다는 뜻을 반증한다고 생각합니다.

암호화폐는 한 국가가 막는다고 막아지는게 아니라 전세계적인 흐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막으면 막을수록 반대로 튀어나갈 겁니다.
암호화폐의 특징을 이해하고 더욱더 제도적으로 발전할수 있게 지원해줄수 있는 환경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어드랍 정보와 마스터노드 호스팅 정보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logo-retina.png
https://blocis.com
https://blocis.com/community-advanced/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1532868852244.png

https://cafe.naver.com/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하양이아빠 하양이아빠 · 2018-07-31 09:32 · 조회 795
전체 0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