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분석

코인베이스 수수료 인하 1%! 다양한 암호화폐 전망! 각국소식!

1530879186431.jpg

하양이아빠입니다.

모처럼 주중이 낀 휴일이네요.

어쨋든 암호화폐 시장은 관계없이 돌아갑니다.

Screenshot_20180815-114027_Chrome.jpg

Screenshot_20180815-114046_Chrome.jpg

장이 이틀전에 대비해서는 조금 회복한 상황이네요.

뉴스를 정리해볼께요.

☆ 오늘의 픽 뉴스
코인베이스가 수수료를 2%에서 1%로 낮추었군요...왜그럴까요?

제가 꼭 챙겨읽는 시골사람님 글 입니다.

-중략-

코인베이스가 13일, 인덱스 펀드의 연간 수수료를 2 %에서 1 %로 인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암호화폐이외의 자산 클래스의 낮은 수수료를 부과하는 인덱스 펀드에 익숙한 투자자를 끌기 위해 수수료를 인하했다. 새로운 카테고리의 기관 투자자에게 암호화폐자산을 소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코인베이스의 Fee 인하발표는, 정말로 많은 Player들이 암호화폐를 중심으로 하여 경쟁을 시작했음을 알 수 있게 해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서, 지금까지 나온 대기업들의 발표는 그냥 이름뿐인 발표가 아니라, 경쟁사들을 긴장하게 만들 수 있을 정도라는 것과, '정말' 이들이 시장에 참여할 것이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군요.


수수료 인하와 기관 투자자의 유입 연관에 대한 글이죠. 현재 시장의 가격과는 무관하게 여러가지 소식들은 기관 투자자들의 유입을 기대하거나 이미 시작된 기관들의 여러 움직임을 포착할수 있게 합니다.

가끔씩 눈에 띄는 세계의 투자 상품 자금 운영규모가 약 11경 이라는 글을 보는데요.(달러인지, 원인지 까먹었네요) 암호화폐 시장은 2000억불 약 200조 시장입니다. 정말 작죠. 세계에서 흘러가는 자금의 일부만 암호화폐 시장에 들어온다고 해도 현재보다 그 규모는 어마어마해 질것 같네요. 또한 들어온다는 막연한 기대와는 다르게 여러 움직임들은 좋은 신호를 나타내고 있는건 분명해 보입니다.

터널의 끝이 오길 바래봅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 뉴스 헤드라인
1.베네수엘라 대통령 국영 석유회사, 20일부터 PETRO 전면 사용하게 될 것
2.뉴질랜드 세무국 "비트코인, 금과 같은 자산으로 취급해야"
3.헝가리, 암호화폐 관련 규제 및 법률 마련 착수
4.자체 블록체인 개발한 박성준 교수 "국내에서 ICO한다"
5.한국 블록체인 협회, 암호화폐 거래소 '벤처기업 제외'에 반발
6.일반인 투표로 지원대상 뽑겠다던 후오비, 결국 '깜깜이' 선정
7.CBOE 사장 "SEC, ETF 결국 승인할 것...유동성 문제 해결 전제"
8.코인베이스가 수수료를 2%에서 1%로 낮추었군요...왜그럴까요?
9.짐 크레이머 "암호화폐, 해가 지고 있다"
10.Xapo 회장 "암호화폐, 대부분 '소멸'될 것"
11.前 페이팔 CEO "BTC는 결제수단으로 쓸모 없어"
12.디지털통화 전문 분석가 윌리 우 “우리는 과거 처럼 다시 회복될 것”
13.지난 2년동안 ICO 사기 1억 달러 육박

■ 각국소식
[베네수엘라 대통령 "국영 석유회사, 20일부터 PETRO 전면 사용하게 될 것"]
글로벌 원유 및 가스 전문 미디어 오일프라이스닷컴(Oilprice.com)에 따르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국영 석유회사 PDVSA가 오는 20일부터 모든 거래에 국가 발행 암호화폐 페트로(Petro)를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이는 통화 조정(monetary overhaul) 계획의 작은 일부분"이라며 "당일부터 페트로와 현지 통화인 볼리바르(bolivar)가 함께 사용되고, 페트로 가격이 볼리바르에 고정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반면, 마두로 대통령은 PDVSA의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해당 사실에 동의했는지 여부는 언급하지 않았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뉴질랜드 세무국 "비트코인, 금과 같은 자산으로 취급해야"]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 글로브에 따르면, 뉴질랜드 세무국(IRD)이 "암호화폐는 화폐가 아니지만, 납세를 해야하는 자산이다"라며 "금과 같이 취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세무국은 또한 "가상화폐를 사고파는 과정 역시 금 관련 제품을 사고 파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며 "암호화폐는 자산으로 분류되어야 한다"고 부연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헝가리, 암호화폐 관련 규제 및 법률 마련 착수]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헝가리 당국이 현재 암호화폐 관련 규제를 만들고 있으며, 이를 위해 중앙은행, 세무당국, 재정부 등이 TF팀을 조직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TF는 향후 암호화폐 관련 법률, 암호화폐가 경제가 미칠 영향, 관련 법 집행, 자금 세탁 방지 방안 등에 대해 연구하고, 디테일 한 규정 및 정책 마련에 나설 예정이다. 헝가리의 한 세무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현재 헝가리 세무 당국은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를 '기타 소득'으로 보고 있다"며 "세율 15%의 개인소득세와, 22%의 건강보험 보조금이 적용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국내소식
자체 블록체인 개발한 박성준 교수 "국내에서 ICO한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11&aid=0003371580&sid1=001

[韓 블록체인 협회, 암호화폐 거래소 '벤처기업 제외'에 반발]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블록체인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등이 1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벤처기업 분류에서 암호화폐 거래소를 제외하는 입법을 추진하는 것에 반발했다. 이와 관련해, 협회들은 "발바닥의 종기가 아프다고 해서 다리를 자르는 우를 범해서는 안될 것"이라며 중기부의 정책 방향에 우려를 표명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거래소 관련
오늘도 가볍게... 코인베이스가 수수료를 2%에서 1%로 낮추었군요...왜그럴까요?
https://steemit.com/telegramdoraemon/@jrcombo70/2-1

일반인 투표로 지원대상 뽑겠다던 후오비, 결국 '깜깜이' 선정 - http://decenter.sedaily.com/NewsView/1S3CW7IRXI

■ 암호화폐 관련 전망
[CBOE 사장 "SEC, ETF 결국 승인할 것...유동성 문제 해결 전제"]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사장 크리스 콘캐넌이 "CBOE의 ETF는 투자자 보호 조항을 추가해 SEC(증권거래위원회)의 우려를 해소했다"며 SEC가 ETF를 승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그는 "그러나 아직 남은 과제들이 있다"라며 "선물 거래는 보다 성숙하고 건강한 시장을 제공하지만, 상품이 충분히 테스트되지 않은 상황에서 유동성과 관련된 잠재적 리스크가 존재한다. 현재 BTC 선물 거래량은 석유, 금 등에 미치지 못한다. ETF가 거래의 전반적인 수준을 높일 수 있으나, 충분한 유동성이 없다면 SEC는 ETF 승인을 꺼릴 수 있다. 반면 ETF가 승인되면 이같은 선례를 기반으로 다른 ETF를 통해 자본 유입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짐 크레이머 "암호화폐, 해가 지고 있다"]
글로벌 경제 미디어 CNBC에 따르면, 유명 헤지펀드 창업자 짐 크레이머(Jim Cramer)가 "BTC가 올들어 최저 수준까지 하락했다"며 "이는 암호화폐 업계의 태양이 지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그는 "시장의 판도가 변하고 있다"며 지난 24시간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 총액이 190억 달러가 넘게 감소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비트코인이 올들어 가격의 절반 이상이 하락했다"며 "암호화폐의 주류 프로젝트 중 하나인 리플 역시 89% 감소했다"고 지적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Xapo 회장 "암호화폐, 대부분 '소멸'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지갑서비스 제공업체 자포(Xapo)의 테드 로저스(Ted Rogers) 회장이 "현재 암호화폐 시장 상황을 통해, 암호화폐의 대부분이 '소멸(extinction)'될 것"이라며 "코인마켓캡에 등록된 암호화폐의 90%가 결국 사라지게 될 것이고, 현재 눈앞에서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前 페이팔 CEO "BTC는 결제수단으로 쓸모 없어"]
미국 경제 미디어 CNBC에 따르면, 페이팔의 전 CEO 빌 해리스(Bill Harris)가 "비트코인은 늦은 거래 속도,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그리고 변동성에 대한 우려가 존재한다"라며 "이것만 봐도 비트코인은 결제수단으로 쓸모가 없으며, 가치 저장수단으로써도 터무니없다"고 말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디지털통화 전문 분석가 윌리 우 “우리는 과거 처럼 다시 회복될 것”
https://www.coinpress.co.kr/2018/08/15/8555/

■ 읽어볼만한 글
가볍게 읽는 블록체인 기술 현황
https://steemit.com/kr/@frontalnh/wfpee

지난 2년동안 ICO 사기 1억 달러 육박
https://www.coinpress.co.kr/2018/08/15/8548/


에어드랍 정보와 마스터노드 호스팅 정보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logo-retina.png
https://blocis.com
https://blocis.com/community-advanced/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1532868852244.png

https://cafe.naver.com/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하양이아빠 하양이아빠 · 2018-08-15 12:33 · 조회 707
전체 0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