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분석

한국 금융 감독원 국제 규율시스템 구축 촉구? 비트메인 수냉식 채굴기! 각국 소식들!

1530879186431.jpg

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한국 금융 감독원, 세계 14개국의 규제 당국에 암호화폐와 ICO를 위한 국제 규율시스템 구축 촉구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9/08/btc09081/

이 글 입니다. 오늘은 순수 뇌피셜로만 써보겠습니다. 저 뉴스를 보고 드는 생각은 그렇습니다.

어제는 이런 뉴스도 있었죠.

[한국 우체국, 골드만삭스에 암호화폐 '노하우' 자문 요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한국 우체국이 골드만삭스에 암호화폐 관련 노하우를 얻기 위한 자문을 요청했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잠재력이 있다고 여겨지기 때문에, 우리는 장단점을 배우고 노하우를 축적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블룸버그는 한국 우체국이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계획은 갖고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우리나라 윗분들은 왜 자꾸 남에게 맡겨서 해결하려고 할까요. 오늘 뉴스만 봐도 그렇습니다. 중국은 암호화폐를 막고 블록체인만 키우는 정책이더라도 본인들의 기준이 명확한듯 한데요.

일본, 러시아, 이란, 우크라이나 등 다양한 친 암호화폐 국가들도 자신들의 기준을 정하고 제도화나 과세안들이 나오고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한국 금융 감독원에서 한다는 말은 다른 나라에 부탁해서 같이 만듭시다 이러고 있으니 참 답답할 뿐입니다.

한마디로 우리가 먼저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남에게 미루는 거죠. 제가 보기엔 그렇게 보입니다. 암호화폐에 반대되는 정책과 제도화라도 우리가 이끌어나가야 하지 않나요? 남에게 끌려 다닌후 우리 기준을 만들건가요? 차라리 중국의 횡보가 더 정상적이라고 봅니다.

저는 해외 뉴스를 주로 찾고 확인하지만 한국에서 나오는 뉴스들에 기분 좋아지는 뉴스는 거의 전무 한듯 합니다.

어제 기사에서는 우체국이 골드만 삭스에 자문을 구한다는 글도 그렇고.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 우왕좌왕하며 기준을 세우지 못했다라는 생각만 드네요. 저만 그런가요? 흠..

우리나라에서 들려오는 좋은 소식에 즐거운 마음으로 글쓸날이 과연 올까요?

우리나름대로의 기준을 정하고 국제사회와 공조하고 조정하는게 맞는것이 아닌지, 만약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면 여러 국가들의 움직임에 맞추어 최소한 비슷하게 움직이는것이 첨단기술에 대응하여 뒤떨어지지 않는 방법이 아닐런지요. 아무것도 대응하지 못하고 같이 합시다 라고 하는건 너무 무책임한것은 아닐까요.

짧은 제 생각이라 논란도 많은 문제지만 다른 국가의 제도화와 비교하면 제 머리속에서는 그런 결론밖에 나오질 않네요.

그리고 채굴에는 큰 관심은 없지만 비트메인의 수냉식 쿨러 기사는 흥미로워서 옮겨보았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뉴스 헤드라인
1.中 암호화폐 커뮤니티·1인미디어 위챗 계정 폐쇄 잇따라
2.러시아 "암호화폐 발전 전략 선회...속도전 안 한다"
3.러시아 중앙은행 총재 "암호화폐, 장점보다 단점 많아"
4.OECD, 암호화폐 조세 방안 논의
5.북한 등 '美 제재국', 암호화폐로 공동체 형성 가능성 有
6.남아프리카, 경기 침체 우려로 암호화폐 관심 ↑
7.중국 대법원 블록체인 기술로 인증된 증거는 법정 분쟁에 구속력이 있다고 판결
8.한국 금융 감독원, 세계 14개국의 규제 당국에 암호화폐와 ICO를 위한 국제 규율시스템 구축 촉구
9.우크라이나, 암호화폐 관련 소득에 세금 부과 가능성 有
10.블랙록 미국 iShares 총괄 "암호화폐, iShares ETF 조건 부합하지 못해"
11.미국 상원, 암호화폐에 호의적인 새로운 SEC 위원 “엘라드 로이스먼” 승인
12.드비어그룹 CEO "암호화폐 침체기, 저가 매수 기회로 보는 투자자 ↑"
13.자오창펑 "바이낸스, IPO 계획 없다" 재차 확인
14.비트메인에서 새롭게 출시한 수냉식 비트코인 채굴기 "Antminer S9-Hydro"

■ 각국소식
[中 암호화폐 커뮤니티·1인미디어 위챗 계정 폐쇄 잇따라]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8일 오전 싼얜차이징(三言财经)의 위챗(중국 내 1위 메신저 및 SNS 플랫폼) 계정이 폐쇄된 것으로 나타났다. 당국은 이와 관련해 "이는 사용자의 신고와 자체적인 플랫폼 심사 결과 해당 커뮤니티가 '인스턴트 메신저 및 대중정보서비스 발전 관리에 관한 잠정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전날(7일) 삐췐아판티, 취콰이리엔디이거, 왕즈취콰이리엔, 디엔삐청진, 쾅런얜쥬쑤어 등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커뮤니티 및 1인미디어의 위챗 계정 역시 동일한 이유로 폐쇄 조치된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러시아 "암호화폐 발전 전략 선회...속도전 안 한다"]
러시아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이 최근 모스크바 금융 포럼에서 "러시아는 암호화폐 분야에서 국가 정책에 힘입어 빠른 성장과 좋은 성과를 거뒀다. 그러나 이제 전략을 선회해 발전 속도를 늦출 예정이다"라며 "앞서가는 다른 국가들의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으면 실패를 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러시아 중앙은행 총재 "암호화폐, 장점보다 단점 많아"]
러시아 현지 언론에 따르면, 러시아 중앙은행 총재 엘비라 나비울리나(Elvira Nabiullina)가 최근 "암호화폐는 장점보다 단점이 많다. 안전하지 않고, 많은 경우에 돈 세탁에 사용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열광하는 이유에 주목해야 한다. 암호화폐는 빠르고, 경제적이며, 효율적이다. 이를 통해 국제무역의 거래 속도를 개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OECD, 암호화폐 조세 방안 논의]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OECD가 암호화폐 시장에 주목하며 조세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OECD 세무 국장인 파스칼 생 - 아만스(Pascal Saint-Amans)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초기 단계의 연구가 진행 중이며, 12월 회의에 관련 보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북한 등 '美 제재국', 암호화폐로 공동체 형성 가능성 有]
미국 폭스 뉴스(FOX News)에 따르면, 일부 유명 경제 전문가들이 "북한, 이란, 베네수엘라 등 국가들이 미국의 경제 제재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눈을 돌리고 있다"고 경고했다. 또한 "해당 국가들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기술에 투자하고 있으며, 서로 공동체를 형성해 협력관계를 구축할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남아프리카, 경기 침체 우려로 암호화폐 관심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인사이더(Crypto Insider)에 따르면, 남아프리카 국민들이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로 인해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구글 트렌드 데이터를 인용해 "비트코인 검색 지수 중, 남아프리카가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또한 "남아프리카에서 운영되는 400여개의 쇼핑몰에서는 세이프코인(SafeCoin)이라는 암호화폐를 지불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시릴 라마포사(Cyril Ramaphosa) 남아공 신임 대통령은 "하나의 암호화폐를 발행해 남아프리카 국가들 간의 단일 통화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중국 대법원 블록체인 기술로 인증된 증거는 법정 분쟁에 구속력이 있다고 판결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9/08/blc09081/

한국 금융 감독원, 세계 14개국의 규제 당국에 암호화폐와 ICO를 위한 국제 규율시스템 구축 촉구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9/08/btc09081/

[우크라이나, 암호화폐 관련 소득에 세금 부과 가능성 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최근 세르게이 베를라노프(Sergey Verlanov) 우크라이나 재무장관이 현지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와 채굴을 통해 벌어들인 소득에 대해 19.5%의 소득세를 부과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우크라이나에서 암호화폐의 합법화가 이루어진다면, 암호화폐는 우크라이나 민법 상 무형자산으로 분류될 것"이라며 "그렇게 된다면, 암호화폐 거래소는 투자자들의 투자 내역 신고를 도와주는 '세무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ETF 관련소식
[블랙록 미국 iShares 총괄 "암호화폐, iShares ETF 조건 부합하지 못해"]
글로벌 자산 운용사 블랙록의 미국 ishares 총괄 마틴 스몰(Martin Small)이 트위터를 통해 "iShares 펀드 자산은 장기 보유를 지원하는 보호장치와 시장을 가진 자산이다"며 "암호화폐 자산은 여전히 iShares ETF의 조건에 부합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미국 상원, 암호화폐에 호의적인 새로운 SEC 위원 “엘라드 로이스먼” 승인
https://thenews.asia/ko/news/3290

■ 시장분석 및 정보
[드비어그룹 CEO "암호화폐 침체기, 저가 매수 기회로 보는 투자자 ↑"]
금융 전문 온라인 미디어 인터네셔널 어드바이저(International Adviser)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 컨설팅 업체 드비어그룹(deVere Group)의 공동 창업자 니겔 그린(Nigel Green)이 "현재 주목해야 할 점은 암호화폐 침체기를 오히려 저가 매수의 기회로 받아들이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라며 "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가 화폐의 미래라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드비어그룹 대변인은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세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크립토 애플리케이션 드비어 크립토앱(Devere CryptoApp) 사용자 수는 1.5만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한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톰리 "알트코인에게 좋은 신호가 오고 있다"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9/07/alt09072/

■ 거래소 소식
[자오창펑 "바이낸스, IPO 계획 없다" 재차 확인]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CEO 자오창펑(赵长鹏)이 "바이낸스는 IPO를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며 "바이낸스는 출범 후 1년 밖에 되지 않았으며, 우리는 오로지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몰두하고 있다. 바이낸스가 오늘 CFO 후보를 발표한것은 IPO 진행과 관계 없이 CFO가 필요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8월 바이낸스의 마켓 부서 책임자가 기자회견 중 IPO 관련 질문에 "바이낸스는 IPO를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한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읽어볼만한 글
비트메인에서 새롭게 출시한 수냉식 비트코인 채굴기 "Antminer S9-Hydro"
https://steemit.com/coinkorea/@eth0619/antminer-s9-hydro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09월 09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7개)
https://news.blocis.com/?p=16308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logo-retina.png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1532868852244.png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하양이아빠 하양이아빠 · 2018-09-08 20:07 · 조회 565
전체 0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