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분석

[18.10.2] 빌 클린턴 “블록체인 과한 규제, 황금알 낳는 거위 죽이는 꼴”! 베일 벗은 빗썸 탈중앙거래 베타 버전 공개! 다양한 소식들!

1530879186431.jpg

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빌 클린턴 “블록체인 과한 규제, 황금알 낳는 거위 죽이는 꼴”
베일 벗은 빗썸 탈중앙거래소…베타 버전 공개
https://www.bithumb.io

두가지 기사를 오늘의 픽으로 뽑았습니다.

먼저 리플 스웰 컨퍼런스에서 전 미국 대통령 빌 클린턴이 한 말입니다.

그 사람의 행실이나 영향력이나 옳고 그름의 모든것을 제쳐두더라도 블록체인에 관한 규제가 황금알 낳는 거위를 죽이는 꼴이라는 말은 가슴에 와닿네요.

블록체인은 세상에 없었던 기술이고 그 기술을 대하는 태도가 기존의 법과 제도로 제제하려는 것은 잘못되었다고 보여집니다.

선 기술 개발후 법과 질서와 규정을 만들어야 새로운 기술들이 자리잡고 뿌리를 내릴수 있는거죠.

두번째 기사는 빗썸의 탈중앙화 거래소 티져 입니다.

빗썸 DEX는 이더리움 기반의 탈중앙화 거래소이다. 메타마스크(MetaMas) 지갑을 만들고 로그인하면 이용할 수 있다. 메타마스크는 PC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이더리움 지갑으로, 메타마스크를 이용해 자산을 빗썸 DEX로 전송 및 거래할 수 있다.

빗썸 DEX 프로젝트는 빗썸의 자회사인 해외 법인 BGEX를 통해 홍콩에서 진행되고 있다.

기사에 따르면 10월 중순 오픈 베타 예정이고 홍콩 법인을 통해 이루어지네요. 참고로 많이 알려져 있진 않지만 업비트 지주회사인 두나무가 투자한 올비트라는 탈 중앙화거래소가 운영중에 있습니다.

지난주 기사에 바이낸스도 올해말 또는 내년초에 바이낸스 DEX 오픈을 목표로 준비중이라고 하니 곧 각 거래소 이름을 건 DEX거래소 간의 한판 승부가 펼쳐지겠네요.

※ 바이낸스 DEX관련 소식
[18.9.30] 암호화폐 용어와 함께 트위터 읽기 No.3 Binance/DEX/BNB
https://steemit.com/coinkorea/@moon0819/18-9-30-no-3-binance-dex-bnb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뉴스 헤드라인
1.베네수엘라 대통령 "PETRO, 6개의 대표 거래소에 도입"
2.유럽 집행위원회, 블록체인 응용 방안 논의…낙관적인 움직임
3.우크라이나 의회, 이번주 암호화폐 소득세 면제 법안 결정
4.우크라이나 국립은행, 궁극적으로 국가 디지털 통화 만들 것
5.독일 BTC 채굴 업체, 현지 증권 거래소 진입
6.중국 메이저 기술 매거진, 비트코인 지불 허용
7.캐나다 퀘벡 주 총선, 비트코인에 영향 미칠까
8.‘은행 최초 ICO 발행?’ 스위스 은행 이더리움 기반 ICO 진행
9.印 최고법원, '은행 계좌 사용 암호화폐 거래' 관련 최종판결 임박
10.한국블록체인협회 'ICO 클럽' 발족
11.美 SEC 투자자 교육부 "암호화폐, 대마초 업계와 공통점 多"
12.SEC, '세계 투자자 위크'서 ICO 등 이슈 강조 예정
13.빌 클린턴 “블록체인 과한 규제, 황금알 낳는 거위 죽이는 꼴”
14.노벨경제학상 수상자들, 블록체인 스타트업으로 이동중
15.셰이프시프트 CEO, WSJ의 '자금 세탁 의혹' 내용에 반박
16.드비어그룹 CEO "암호화폐, 진정한 글로벌 열풍 임박"
17.댄 라리머 "BTC·ETH, 담합 가능성 EOS 보다 커"
18.블룸버그 "기관 투자자, 장외 거래 '큰 손'으로 부상"
19.백트(Bakkt) 다음달 출시예정
20.Bakkt가 말하는 비트코인의 물리적 선물 상품
21."이용자 100만 노린다더니…" 후오비 韓이용자, 60% 이탈
22.베일 벗은 빗썸 탈중앙거래소…베타 버전 공개
23.기관투자자들이 고래들의 자리를 대체했다...라는 소식입니다. 이미 들어와서 뒷구멍으로 거래하고 있다는 소리같네요.
24.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0월 03일의 호재 소식 (Iconomi외 7개)

■ 각국소식
[베네수엘라 대통령 "PETRO, 6개의 대표 거래소에 도입"]
베네수엘라 현지 미디어 TeleSUR에 따르면, 니콜라스 마두로(Nicolas Maduro)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석유 기반 페트로(PETRO)가 6개의 대표적인 국제 거래소(topmost international exchange)에 도입됐다(present)"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모든 베네수엘라 국민들은 페트로를 통해 국제 거래(international purchases) 뿐만 아니라 부동산, 항공권 및 호텔 이용료도 지불할 수 있다"며 "페트로는 암시장(black markets) 형성 및 불법 자금(money mafias) 조달 등을 방지(neutralize)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유럽 집행위원회, 블록체인 응용 방안 논의…낙관적인 움직임
https://goo.gl/VwiSku

[우크라이나 의회, 이번주 암호화폐 소득세 면제 법안 결정]
우크라이나 현지 미디어 RBK-Ukraine에 따르면, 이번주 우크라이나 최고의회 '라다'에서 세법 수정안 제 9083-1호의 통과 여부가 결정된다. 해당 법안은 '2029년 말까지 암호화 자산 거래 소득세 면제'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우크라이나 국립은행, 궁극적으로 국가 디지털 통화 만들 것
https://www.coinpress.co.kr/2018/10/02/10344/

[독일 BTC 채굴 업체, 현지 증권 거래소 진입]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독일의 비트코인 채굴 업체인 Northern bitcoin AG가 뮌헨 증권 거래소 산하 중소기업 전용 거래 시장인 M:Access에 상장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M:Access는 상대적으로 경영 상태가 투명하고 시스템이 안정적인 중소기업들이 추가 자금 조달을 위해 선택하는 시장이다. 해당 회사는 지난 2015년 4월부터 뮌헨 거래소의 장외시장(otc market)에 상장해 있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중국 메이저 기술 매거진, 비트코인 지불 허용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10/02/btc10021/

캐나다 퀘벡 주 총선, 비트코인에 영향 미칠까
https://goo.gl/1dc85q

[‘은행 최초 ICO 발행?’ 스위스 은행 이더리움 기반 ICO 진행]
https://blockinpress.com/archives/9373

[印 최고법원, '은행 계좌 사용 암호화폐 거래' 관련 최종판결 임박]
인도 현지 금융 및 비즈니스 미디어 라이브민트(livemint)에 따르면, 인도 최고법원이 이번 주 암호화폐 거래소에 은행 계좌를 연동한 암호화폐 거래의 적법 여부에 대한 최종 판결을 선고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인도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은 현지 은행 계좌를 통한 암호화폐 거래가 불가능하다. 앞서 인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젭페이는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현지 당국의 은행 계좌 사용 관련 제제에 따라 거래소의 정상적인 운영을 지속할 수 없다며 거래소 폐쇄를 발표한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한국블록체인협회 'ICO 클럽' 발족]
한국블록체인협회가 1일 회원사가 주축이 된 '암호화폐공개(ICO)클럽'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초대 회장은 아이콘(ICX, 시가총액 37위)의 이경준 의장이 맡는다. 그 동안 코인 유통시장인 암호화폐 거래소가 블록체인 산업에서 중심이었다면, 이번 ICO클럽의 발족은 블록체인 산업에서 또 하나의 중심축이 마련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한국블록체인협회 관계자는 "이번 ICO클럽 발족은 블록체인 업계 안에서도 옥석을 가릴 필요가 있다는 공감대 위에서 추진된 것"이라면서 "클럽 발족을 계기로 정부 당국과도 적극적으로 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SEC & ETF & 선물 관련소식
[美 SEC 투자자 교육부 "암호화폐, 대마초 업계와 공통점 多"]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NewsBTC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투자자 교육부 수석 자문위원 오언 도넬리(Owen Donley)가 최근 "암호화폐 업계와 대마초 업계는 많은 공통점이 있다"며 "모두 높은 변동성을 내포하고 있고, 뉴스 등 미디어의 영향에 좌우된다"며 "그 외에도, 밀레니얼 세대의 지지, 메이저 기업들의 관심, 규제 불확실성 등의 공통점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두 업계는 사기 사건이 빈번히 발생한다는 것까지 유사하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SEC, '세계 투자자 위크'서 ICO 등 이슈 강조 예정]
방금전 미국 증권 거래소(SEC)가 트위터를 통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세계 투자자 위크(World Investor Week, 10월 1일~7일)에서 ICO·디지털자산·분산식 원장 기술 등 새로운 분야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슈를 다룰 것이라고 전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시장분석 및 정보
[빌 클린턴 “블록체인 과한 규제, 황금알 낳는 거위 죽이는 꼴”]
https://blockinpress.com/archives/9395

노벨경제학상 수상자들, 블록체인 스타트업으로 이동중
https://www.coinpress.co.kr/2018/10/02/10350/

[셰이프시프트 CEO, WSJ의 '자금 세탁 의혹' 내용에 반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지난 1일 스위스 암호화폐 거래소 셰이프시프트(ShapeShift)의 에릭 부어히즈(Erik Voorhees) CEO가 최근 월스트리트가 제기한 불법 자금 세탁 의혹에 대해 "WSJ가 제기한 주장은 부정확하고 기만적"이라며 반박에 나섰다. 그러면서 그는 "이는 WSJ 기자들이 토큰 트랜잭션 내역을 잘못 분석했기 때문에 일어난 일로, 전혀 문제없는 자금을 '불법 자금'으로 간주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WSJ는 "약 9,000만 달러 규모가 46개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세탁됐다"며 "이중 900만 달러 규모는 익명성을 강조한 스위스 암호화폐 거래소 셰이프시프트를 통해 이뤄졌다"고 보도한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드비어그룹 CEO "암호화폐, 진정한 글로벌 열풍 임박"]
비즈니스 전문 미디어 비즈니스클라우드(BusinessCloud)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금융 컨설팅 업체 드비어그룹(deVere Group)의 공동 창업자 니겔 그린(Nigel Green)이 "비트코인을 비롯한 기타 암호화폐들의 진정한 글로벌 열풍(true global breakout)이 임박했다"며 "이는 FOMO(Fear of Missing Out,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에서 비롯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메이저 은행 등 금융 산업 뿐만 아니라 테크(tech) 및 리테일(retail) 분야에서도 암호화폐를 받아들이고 있다"며 "글로벌 업계에서는 암호화폐를 도입하지 않으면 경쟁에서 뒤쳐질 것이라는 인식이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중들도 스스로 암호화폐를 기회로 여기고 있다"며 "암호화폐가 '화폐의 미래'라는 점이 점차 인정됨에 따라, 지난 2017년 말에 기록했던 시세를 회복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댄 라리머 "BTC·ETH, 담합 가능성 EOS 보다 커"]
EOS 창시자 댄 라리머(Dan Larimer)가 지난 1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해시 파워 투표가 규칙을 바꿀 수 있다면, 사토시 나카모토가 제시한 '신뢰가 필요없고 정치적으로 자유로운 화폐(trustless politics free currency)'의 비전에서 벗어난다"며 "정치적으로 자유로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선 불변의 규칙을 필요로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BTC와 ETH는 변경 가능한 프로토콜(mutable protocols)로서, 선출되지 않은(unelected) 중국인들이 EOS 보다 BTC, ETH을 담합(collusion)에 이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블룸버그 "기관 투자자, 장외 거래 '큰 손'으로 부상"]
블룸버그가 점점 더 많은 기관투자자들이 직간접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미디어는 시카고에 위치한 트레이딩 업체 컴벌랜드(Cumberland)의 바비 초(Bobby Cho) 수석 트레이더를 인용해 "최근 헤지펀드 등의 기관 투자자들이 과거의 개인 자산가들을 밀어내고 장외거래의 큰 손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서클의 공동 창업자인 제레미 얼라이어(Jeremy Allaire) 역시 "산하의 장외 거래 서비스가 세자리 대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며 "큰 손들은 장외에서의 P2P 거래를 더 선호하고 있다. 이는 거래소에서 암호화폐의 가격이 더 높게 형성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미디어는 또한 업계 관계자를 인용해 "장외 거래의 경우 사전에 매매 가격을 결정하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처럼 가격이 단기간에 폭등하거나 폭락하는 리스크로부터 자유롭다"고 전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거래소 소식
백트(Bakkt) 다음달 출시예정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10/02/btc10022/

Bakkt가 말하는 비트코인의 물리적 선물 상품
https://goo.gl/61UEKu

"이용자 100만 노린다더니…" 후오비 韓이용자, 60% 이탈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421&aid=0003615044

[베일 벗은 빗썸 탈중앙거래소…베타 버전 공개]
https://blockinpress.com/archives/9404

■ 읽어볼만한 글
기관투자자들이 고래들의 자리를 대체했다...라는 소식입니다. 이미 들어와서 뒷구멍으로 거래하고 있다는 소리같네요.
https://steemit.com/telegramdoraemon/@jrcombo70/6rapa9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0월 03일의 호재 소식 (Iconomi외 7개)
https://news.blocis.com/?p=19133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도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0.54% 하락한 6,6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222,256,017,706 달러로 0.82% 하락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31종목이 상승하고 67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하락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XVG(7.87%)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RDD(-8.52%)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19132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logo-retina.png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1532868852244.png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하양이아빠 하양이아빠 · 2018-10-02 19:21 · 조회 289
전체 0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