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분석

5차 스토리지 (STORJ) 분석

 

스토리지 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분산화 클라우드 저장공간과 관련된 코인입니다.

 

스토리지 코인은 p2p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여분의 하드웨어 공간과 대역폭을 임대해주는 농부(farmer)와 이 공간과 대역폭을 사용하는 렌터(renter)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이를 이용해서 네트워크내의 피어간에 데이터 전송, 데이터 검색,  계약 체결 등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기존 클라우드와 스토리지 간의 다른점으로는,

기존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신뢰할 수 있는 3자(trusted third parties)에게 데이터를 저장하고 전송함으로써 이루어졌습니다.  다만, 이방법은 신뢰기반 모델들이 보이는 취약점인 멀웨어 공격이나 해킹, 애플리케이션 오류등에 의해서 데이터가 노출되곤했는데요. Storj는 분산화된 네트워크를 사용함으로써 네트워크내에서 정보의 검열,  변형,  변조등을 막았으며, 기존에 비해서 보안적으로도 상당한 발전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스토리지코인은 샤딩기술을 활용합니다. 샤딩 기술은 네트워크내에서 사용되는 암호화 기술로,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및 성능과 가용성부분에서 여러가지 이점들을 가져오는데요.

 

샤딩기술은 파일들을 암호화 시킨후 이 암호화된 파일을 여러가지 샤드로 나눠서 보관하는 기술을 의미하는데요.  이는 네트워크가 커지면 커질수록 더욱 복잡해지기에 기존의 정보 없이는 각각의 파일들을 찾기 어렵게 만들어줍니다.  정보 보관에 매우 적합한 기술로 보입니다.

 

스토리지 (STORJ) 는 블록빗 거래소에서 한정청약을 진행  중 이며 유통량은 70만개, 청약가격은 개당 270원,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2일 18시에 상장한다고 하며 사전입금 이벤트를 이용한다면 더 좋은 조건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탠다드클루 스탠다드클루 · 2019-03-07 00:00 · 조회 16
첨부파일 1개
전체 0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