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분석

[18.12.5] 홍남기 후보자 역시 블록체인만 찬성! ErisX의 투자금 유지! BTC,ETH 고래들의 움직임! 다양한 소식들!

1530879186431.jpg

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홍남기 "비트코인.이더리움 제도화,정부 반대 않는다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외에서 나온 말을 기사 타이틀로 썼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참 어이가 없습니다. 제목만 보면 암호화폐를 반대하지 않는다로 해석할수 있지만요. 사실 기사에 들어가서 보면

홍 후보자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통화의 기반기술인 블록체인을 최대한 육성하는 것은 찬성"이라며 "블록체인을 접목한 기술 개발은 정부가 적극 권장해야한다"고 말했다.

이게 어떻게 정부 반대 않는다고 해석되나요. 제가 보기엔 기존 정부의 기조와 같이 블록체인만 육성하겠다는것이죠. 정확하게 블록체인을 접목한 기술개발, 기반기술인 블록체인 육성..

팩트를 전달하기는 커녕 실제로 한말도 왜곡되어 보이네요. 기사 제목만 봤으면 오.. 우리편 한명 늘었네 라는 착각을 할뻔 했습니다. 그러므로 결론은 암호화폐는 육성하지 않고 블록체인만 우선으로 생각만 하지만 아무일도 하지 않았고, 아무생각이 없는 기존 정부의 움직임과 별반 다를게 없다가 제가 느끼는 생각이네요.

피델리티·비트메인 눈독 들인 코인 거래소…투자금 306억 규모

=> 오늘의 좋은 소식중 하나인데요. 매번 가지고 오는 호재뉴스중 하나인 Erisx에 대한 뉴스 입니다.
(ErisX/TD Ameritrade란? https://xvgwhitedog.tistory.com/86)

기사내용을 보면

글로벌 채굴기업 비트메인, 이더리움 개발사 콘센시스(Consensys), 자산운용사 피델리티(Fidelity Investment), 벤처투자사 나스닥벤처스(Nasdaq Ventures) 및 일본 금융회사 모넥스 그룹이 에리스엑스 투자에 참여했다.
파생상품 시장 공급자인 에리스거래소가 만든 에리스엑스는 비트코인 선물(futures)뿐 아니라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다수의 암호화폐 거래를 중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좋은 소식으로 보이죠? 저도 그렇게 생각이 듭니다. 제 글에서나 아니면 다른 글에서도 호재로 꼽는 기관투자자의 인프라 증가에 한몫을 담당하게 되는 큰 뉴스라서요. 호재 3종 세트로 붙어다닙니다. Bitcoin ETF, Erisx, Bakkt & 나스닥 선물시장

바이낸스, 프로젝트 토큰 발행할 수 있는 ‘바이낸스 체인’ 만든다
4년 동안 잠자던 BTC 고래 주소 이체 발생...2.6억 달러 규모
'큰손' 투자자, 총 1천만 ETH 보유... 역대 최대 규모

=> 바이낸스 거래소의 BNB의 움직임이 점점 확대되네요. 금일 상승 근거로 꼽히는 소식이네요.
그리고 BTC와 ETH의 고래들에 관한 소식인데요. BTC 상위 지갑에서 4년동안 움직이지 않았던 대규모의 지갑 움직임이 포착된 사실과 ETH 고래 보유량의 증가는 먼가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BTC 관련은 뇌피셜로 추측해보면 가능성은 몇가지 인데요. 시장에 매도하려고 움직였거나, OTC(장외시장) (http://xvgwhitedog.tistory.com/81) 에서 거래를 위해 움직였거나, 지갑 세탁을 위해 움직였거나 입니다.
저 스스로는 가능성이 가장 낮은것이 시장 매도 가능성인데요. 고점에서 매도 가능한 상황이 많았음에도 움직이지 않고 지금 움직인다는 사실이 매도를 위한 움직임은 아닌듯 보입니다. 오히려 저는 OTC거래에 무게가 실린것이 아닐까 추측중입니다(물론 행복회로를 포함하겠죠)

ETH움직임은 최근 높은 하락을 보인 이더리움을 고래들이 추가로 매집하여 그 양이 증가 했다는 소식인데 고래들이 바보가 아닌이상 수익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면 물량을 받아먹지는 않았겠죠. 이 역시 행복회로를 돌리면 고래들의 저점매집이 되겠네요. 사실 행복회로라기 보다는 누군가는 샀고 누군가는 팔았지만 매입한 누군가는 미래수익을 보고 필요에 의해 수량이 증가되었다는 이야기이니 저점매집이라는 논리로 풀어낼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 글은 핸드폰으로 작성중이라 간혹 오타나 편집 미스가 있을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과 추천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 뉴스 헤드라인
1.홍남기 "비트코인.이더리움 제도화,정부 반대 않는다
2.국회 정무위 소속 의원들이 암호화폐 거래소 토론회를 연다
3.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통신판매업자 말소, '소비자보호 사각'
4.반 에크 관계자 "비트코인 시세 조종 어려운 3가지 이유"
5.피델리티·비트메인 눈독 들인 코인 거래소…투자금 306억 규모
6.세계 최초 이더리움 기반의 은행 지불 플랫폼 탄생
7.바이낸스, 프로젝트 토큰 발행할 수 있는 ‘바이낸스 체인’ 만든다
8.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니엑스, 기관투자자 전용 거래 출시
9.4년 동안 잠자던 BTC 고래 주소 이체 발생...2.6억 달러 규모
10.'큰손' 투자자, 총 1천만 ETH 보유... 역대 최대 규모
11.독자가 뽑은 ‘최악’의 거래소는 ‘데이빗’
12.OFAC에 리스트에 오른 Ghorbaniyan이라는 사람은 자신이 왜 블랙리스트에 올랐는지 알수없다고 합니다.
13.'공구방 총판 자살사건'으로 들여다본 암호화폐 공동구매의 이면
14.암호화폐의 진짜 위험 '잃어버린 비트코인'
15.[18.12.4] ETC 개발사 중 1곳 폐업! BTC는 328번 사망! 거래소 투자 사기 314억! 다양한 소식들!
16.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2월 06일의 호재 소식 (이더리움 클래식외 1개)

■ 각국소식
홍남기 "비트코인.이더리움 제도화, 정부 반대 않는다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8&aid=0004141988

국회 정무위 소속 의원들이 암호화폐 거래소 토론회를 연다
https://www.coindeskkorea.com/?p=34699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통신판매업자 말소, '소비자보호 사각']
머니투데이 5일 보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가 지난 11월 통신판매사업자 등록이 말소된 후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는 근거가 없는 상태에서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초 공정거래위원회가 암호화폐 거래소 웹사이트에 게재된 통신판매업자 등록번호가 정부가 인정한 사업자라는 오해를 줄 수 있다며 지방자치단체에 통신판매업자 등록 말소를 요청한 것. 이로 인해 거래소는 물론 해당 법인이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에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해도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는 근거가 없게 됐다. 이와 관련해 공정위 관계자는 "가상자산은 소비자가 소비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거래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법)에 따른 통신판매업자라고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반 에크 관계자 "비트코인 시세 조종 어려운 3가지 이유"]
암호화폐 미디어 브립토글로브에 따르면, 글로벌 자산 운용사 반 에크(Van Eck)의 가거 거박스 디지털 자산 총괄이 비트코인의 시세 조종이 쉽지 않은 3가지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1.장외 시장의 존재 2. 엄격한 KYC/AML 시스템 3. 미국 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규제 감독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피델리티·비트메인 눈독 들인 코인 거래소…투자금 306억 규모
https://www.blockinpress.com/archives/11046

세계 최초 이더리움 기반의 은행 지불 플랫폼 탄생
http://cointoday.co.kr/all-news/23824/

■ 거래소 소식 및 이슈
바이낸스, 프로젝트 토큰 발행할 수 있는 ‘바이낸스 체인’ 만든다
http://decenter.kr/NewsView/1S8CI32EIV/GZ03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니엑스, 기관투자자 전용 거래 출시
https://www.coindeskkorea.com/poloniexinstitionaltrading/

[4년 동안 잠자던 BTC 고래 주소 이체 발생...2.6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 크립토 라마에 따르면, 오늘 새벽 BTC 보유량 기준 9위 주소(1DiHDQMPFu4p84rkLn6Majj2LCZZZRQUaa)에서 6만 6452 BTC 규모의 이체가 발생했다. 해당 주소는 2014년 11월 15일 이후 4년동안 별다른 움직임이 없었던 사실상 휴면 계좌다. 해당 이체 규모는 약 2.6억 달러 규모다. 이에 이어 보유량 기준 10위, 11위 그리고 30위 주소에서도 대량 이체가 발생했다. 해당 이체 규모는 약 9억 달러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큰손' 투자자, 총 1천만 ETH 보유... 역대 최대 규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슬럿지피드(sludgefeed)가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업체 다이어(Diar)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 "'큰손(whale)' 투자자들이 총 1천만 ETH를 보유, 역대 가장 많은 보유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상위 500위 지갑의 ETH 보유량은 총 2천만 ETH(약 2조 4천만원)으로, 전체 ETH 유통량(Circulating Supply)의 20%를 차지했다. 이와 관련해 다이어는 "'큰손'들의 ETH 보유량이 늘어나게 된 주된 이유는 개인 투자자들이 시장 침체로 인해 대량의 ERC-20 토큰을 정리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독자가 뽑은 ‘최악’의 거래소는 ‘데이빗’
https://blockdaily.com/2018/12/04/3813/

■ 읽어볼만한 글
OFAC에 리스트에 오른 Ghorbaniyan이라는 사람은 자신이 왜 블랙리스트에 올랐는지 알수없다고 합니다.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ofac-ghorbaniyan--1543962501083

'공구방 총판 자살사건'으로 들여다본 암호화폐 공동구매의 이면
http://decenter.kr/NewsView/1S8CIEZHAJ

암호화폐의 진짜 위험 '잃어버린 비트코인'
https://m.news.naver.com/hotissue/read.nhn?sid1=110&cid=1083222&iid=25040709&oid=050&aid=0000049084

■ 전일뉴스
[18.12.4] ETC 개발사 중 1곳 폐업! BTC는 328번 사망! 거래소 투자 사기 314억! 다양한 소식들!
http://xvgwhitedog.tistory.com/326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수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2% 상승한 3,98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128,190,669,034 달러로 1.6% 상승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72종목이 상승하고 26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상승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ODE(9.92%)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CENNZ(-9.45%)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7472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2월 06일의 호재 소식 (이더리움 클래식외 1개)
https://news.blocis.com/?p=27473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1 [기본용어]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기본용어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2 [코인]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코인


뉴스 & 에어드랍 &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logo-retina.png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1532868852244.png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하양이아빠 하양이아빠 · 2018-12-05 20:40 · 조회 14
전체 0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