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美나스닥, 가상화폐 비트코인·이더리움 지수 신설한다

세계 2위 규모 증권거래소 나스닥이 오는 25일부터 가상화폐(암호화폐)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의 실시간 가격 변동을 추적하는 지수를 신설한다.

나스닥은 1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지수(BLX:Bitcoin Liquid Index)와 이더리움 가격지수(ELX:Ethereum Liquid Index)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나스닥의 글로벌 지수 데이터 서비스(GIDS)를 이용하는 고객은 30초 간격으로 업데이트 되는 BLXELX 정보를 받을 수 있다.

BLXELX는 미국의 암호화폐 데이터 회사인 브레이브 뉴 코인(Brave New Coin)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해당 지수는 실시간으로 시장에서 가장 거래량이 높은 시점의 BTCETH의 가격을 달러화로 표기한다.

한편 나스닥은 지난 12월 "2019년 상반기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아데나 프리드먼 나스닥 최고경영자(CEO)도 지난 1월 한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가 세계 통화가 될 수 있다”며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 긍정적으로 발언해 화제를 모았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이번에 나스닥이 신설한 BLX·ELX 지수는 이를 토대로 한 다양한 금융 상품 출시를 염두에 둔 것으로 추측된다”며 다방면의 산업 적용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김산하 한경닷컴 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성공하자 성공하자 · 2019-02-15 15:55 · 조회 37
전체 1

  • 2019-02-15 15:57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