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人사이트]이동영 레디 대표, “데이터로 슬랙처럼 에너지분야 신시장 개척할 것

“미국 ‘슬랙’처럼 에너지 플랫폼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솔루션을 만들겠습니다.”

이동영 레디(REDi) 대표는 에너지 분야 4년차 스타트업 기업 대표로서 미국 스타트업 슬랙처럼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1*hUiZnUGwv77CLMCwfyyDSA.jpeg

슬랙은 협업 솔루션으로 시작해 미국에서 상위 6개 스타트업 가운데 하나가 됐다. 기존에 없던 협업 솔루션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대표는 미국 UC버클리에서 환경경제학을 전공했다. 첫 사회생활을 금융 분야에서 시작했다. 금융 기획, 리스크 관리를 하다 보니 자연스레 에너지산업 미래가치가 눈에 보였다. 그러면서 에너지 솔루션 사업에 발을 디뎠다.이 대표는 창업 후 에너지 분야 데이터에 집중했다.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에너지 산업에 접목했다. 예를 들어 태양광 산업 데이터로 발전소 상태나 고장 유무를 확인하고 향후에는 고장예측과 소모성 부품 교환주기까지 확인하는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 금융서비스도 추진한다. 발전소 건설은 대부분 금융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데 이때 발전소 가치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를 받는다. 하지만 현재는 지역별, 하드웨어별 발전량 확인이 쉽지 않다. 적절한 가치평가가 어렵다. 레디는 금융사가 데이터 기반으로 발전소 가치평가에 쓸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든다. 부동산은 검색만 해도 현재 가치가 얼마인지, 월세가 어느 정도인지 나온다. 그 가치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에너지 시장에서도 성장을 위해 가치평가가 필요하다는 게 이 대표 생각이다.

 

5G 시대에 걸맞는 프로젝트라고 생각하네요. 한화투자증권과 파트너십 이더라구요.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레디(스타트업) 힘내서 유니콘 기업 많이 생겼으면 합니다.

naver_5c77aaef2d6aa naver_5c77aaef2d6aa · 2019-03-05 12:48 · 조회 60
전체 0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