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BNA 코인 소개드려요.

 

43701bffc3fa207155b8e69d56b411de_1563610013_1936.jpg

 

메신저와 페이 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 코인 소개해드립니다!

 

요즘 다양한 페이 어플이 나오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에서도 실사용화는 필수적이기에, 이제는 실제로 결제가 가능한 코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단점 중 하나인 거래소에 가입, 주소 이전등 복잡한 절차를 대신하기 좋도록 지갑기능을 가진 어플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BNA 코인에 대해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암호화폐를 실제 사용 가능하게 하고 지갑과 송금 기능까지 갖춘데다가 메신저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BNA 코인입니다.

주커피와 세븐몽키스로 알려진 홍콩 기반의 주홀딩스 그룹이 출시한 코인입니다. BNA 코인은 지금은 일상이 된 중국의 QR코드 주문 결제 시스템인 '카페유니온'과 블록체인계의 위쳇이라 불리는 중국의 삐용(biyong)과 함께 개발한 SNS 메신저 '바나나톡(Bananatok)'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로 치면은 카톡이나 라인 같은 메신저와 결제 기능이 합쳐진거죠.

 

이러한 전문 F&B 기업과 IT기업의 특이한 행보는 사실 3년 전 중국 주커피 매장의 무선 주문 서비스를 위해 만들어 놓은 'Cafeunion' 카페유니온 (스마트오더)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중국 내 300개가 넘는 직/가맹점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개발하였고 최근 급진전하는 블록체인의 도입을 추진하던 중 중국 내 유명 블록체인 전문 기업 '삐용'을 만나 양사의 장점을 합친 2세대 SNS&PAY '바나나톡'을 공동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텔레그램 기반의 SNS 서비스 'Biyong'은 중국 내 접속 불가한 텔레그램을 해외 서버를 통한 우회 환경을 제공하며 유저 수를 빠른 속도로 증가시켰고 위쳇과 같이 대화창에서 송금, 그룹 홍빠오(블록체인에서 에어드롭과 유사)를 블록체인으로 가능하게 하여 1년 만에 400만 유저를 돌파하며 현재 블록체인계의 위쳇으로 불러지고 있습니다.

바나나톡은 이러한 'Biyong'의 SNS에 주홀딩스 카페유니온의 PAY 기능을 더해 'SNS& PAY'라는 두 가지 무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생활은 기본이고 법정화폐까지 가능한 스마트페이를 구현해 더 폭넓은 유저층을 확보하며 블록체인 생태계를 뛰어넘는 퍼블릭 서비스로서의 시장 확대를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주목할만 점으로 바나나톡은 시작과 동시에 중국 400만 유저가 확보되는 것인데 이는 삐용 내의 기존 유저 그룹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신규 바나나톡유저를 더해나가는 방식으로 이미 형성된 400만이라는 거대 숫자는 중국 진출을 고려하는 국내 프로젝트들의 공통적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초기 빠른 유저 유입이 이뤄질 것 같습니다.

양사는 보다 효과적인 바나나톡의 지불 생태계를 위해 ERC-20기반의 바나나(BNA) 토큰을 기축 토큰으로 발행하였고 현재 중국과 한국, 일본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BNA 토큰은 바나나톡과 바나나페이의 활동에 따른 리워드로 활용되며 각종 홍보기능에도 활용될 것 같습니다. BNA 프로젝트는 6월 초 한국과 중국, 일본 동시에 상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bananatok.io/ - 공식 사이트 주소

http://bananatok.io/whitepaper.pdf - 백서 링크

https://open.kakao.com/o/gZsbP0pb - 카카오톡 단톡방 링크

http://bananatok.io/whitepaper-kr.pdf - 백서 링크

더쿤 더쿤 · 2019-08-14 08:07 · 조회 10
전체 0

문의하기